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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: Uber will not face criminal charges for last year's crash 무인자동차 사고의 책임

source : https://www.engadget.com/2019/03/05/ube … l-charges/

https://o.aolcdn.com/images/dims?quality=85&image_uri=https%3A%2F%2Fo.aolcdn.com%2Fimages%2Fdims%3Fcrop%3D2228%252C1888%252C0%252C229%26quality%3D85%26format%3Djpg%26resize%3D1600%252C1356%26image_uri%3Dhttps%253A%252F%252Fs.yimg.com%252Fos%252Fcreatr-images%252F2019-03%252F0e1cff90-3fb6-11e9-959a-b3c84b6beff8%26client%3Da1acac3e1b3290917d92%26signature%3D72e3fc4c56d9dcdf193fcd5ce54c2f1b4552c19d&client=amp-blogside-v2&signature=0f47ed10d6f228f9653667ae2a17db62cb791543

one of Uber's autonomous SUVs struck and killed a pedestrian

Arizona prosecutors said they did not find the company criminally liable in the incident

Maricopa County's office to see if the back-up driver -- who was apparently streaming Hulu at the time -- will face charges.

작년 이 맘때 쯤, 우버에서 출시한 자율주행차가 사람을 치여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.

이 사고에 대해 애리조나주는 우버에게 형사적인 책임이 없다고 결정내렸다.

그리고 현재 운전석에 앉아있던 보조 운전자에게 책임을 물을지 검토중에 있다고 한다.

처음 자율주행차가 이슈가 되었을때 최대 관심사중 하나가, 자율주행차 사고가 발생할 시 누가 책임은 져야 하는가 였다.

그 당시만 해도 자율주행이라 하면 자율주행의 최상위 수준인 완전자율주행만을 생각했지만, 현재는 보조운전자가 필요한 자율주행의 수준에서 다양한 사건 사고가 다루어 지고 있다. 

또 제조사가 직접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보다는, 별도의 자율주행 전문 기업을 통해 구축하는 방식이 대중적이다.  이런 경우 주관기업의 부재로 피해에 대한 보상책임의 전가가 모호해 지지만 관련기업을 보호(?) 할 수 있어서 꾸준한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.

이번 사고에서도 자동차 제조사는 언급이 되지 않고, 자율주행 서비스/시스템을 구축한 우버사를 중심으로 사건이 다루어 졌고, 우버사도 큰 피해 없이 사건이 종결되는 분위기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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